1. 광안리 드론쇼
전국 최초, 전국 최대 드론쇼가 현재 광안리에서 하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광안리 해변에서 진행되며 관람은 광안리 해변 어디서나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설 공연은 600대의 드론이 공연을 하고 특별공연의 경우 2,000대의 드론이 공연을 펼칩니다. 2022년부터 드론쇼를 운영하였지만 인기가 많아 2023년에도 꾸준하게 공연을 한다고 합니다.
매주 토요일 2회 공연을 하며 하절기(3월~9월) 20시, 22시에 하고 동절기(10월~2월)에는 19시, 21시에 드론쇼가 펼쳐집니다. 매주 주제를 정해놓고 드론쇼가 펼쳐지며 정말 예쁘게 펼쳐집니다.
2. 관람 후기
저는 시간을 맞춰놓고 가진 않았습니다. 조깅을 하다가 드론쇼를 마주치게 되었고 처음보았습니다. 조깅을 멈추게 할 정도로 너무나도 예뻤습니다. 수백개의 드론이 하늘을 날아다니며 하늘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2030엑스포를 홍보하는 주제였고 볼수록 신기했습니다.
갑자기 글씨가 바뀌고 색깔도 너무나 예뻤습니다. 까만 하늘에 드론이 날아다니며 색을 칠하고 이동하면서 불빛을 내뿜는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었고, 저도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한번만 보기 아까운 드론쇼였으며 주위사람들에게도 알리고 싶을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광안리 인근에 살면서 왜 드론쇼를 한번도 안봤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길지 않은 시간입니다. 10분정도 하는 것 같았고 너무나도 신기했습니다.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정말 다 좋아할만한 쇼였습니다. 그리고 무료라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3. 관람 꿀팁
드론쇼는 광안리 백사장에서 보는 것이 가장 잘보이긴 합니다. 광안리 서브웨이 쪽 백사장이 가장 잘보입니다. 그렇지만 사람이 너무 많을 경우 수정궁 이라는 한식집 앞에서 봐도 되게 잘보였습니다.
그리고 토요일에는 광안리에 사람이 너무 많아,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차를 들고와도 수변어린이공영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변어린이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광안리 바다까지 10~15분 정도는 도보이동 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