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산육아

(시험관시술10) 시험관2차 5일동결배아 팔, 다리 확인 (임신 7주차 증상)

반응형

1.  임신 7주차 증상

 

시험관 2차 5일 동결배아로 임신 7주 4일차 입니다. 금일 아침에 병원에 다녀와서 팔, 다리를 확인하였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둥근 원형의 아기였는데, 오늘 보니 머리, 팔, 다리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너무 귀여웠고, 신기하였습니다.

 

지금 현재 임신 7주차인데, 여러가지 증상이 있습니다.

우선 입덧입니다. 제 아내는 아예 먹지 않습니다. 하루종일 속이 쓰리다고 하고 있고, 오전에는 느끼하거나 기름기 있는 음식을 못먹습니다. 오전에는 과일, 야채 위주로 먹고 있고, 저녁에는 기름지거나 느끼한 음식이 생각나서 먹는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밤에 잠들기전에 느끼한 음식 삼겹살, 아웃백 스테이크, 파스타가 생각이 나서 먹자고 해놓고, 그 다음날에는 처다보기도 싫다고 말합니다. 

본인도 힘들겠지만, 옆에 있는 사람도 지칩니다. 그래도 잘 도와 줘야합니다. 

임신한 사람이 제일 힘들기때문입니다.

 

두번쨰 증상으로는 가슴 불편함입니다. 속옷을 새로 샀습니다. 

세번째 증상으로는 몸 체온의 변화입니다. 보통보다 더 몸이 뜨거워졌습니다. 

 

위 세가지 증상 정도가 있는것 같습니다.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다고 하니,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2. 팔, 다리 확인

 

5주차 0일에 아기집을 확인하였고, 6주차에 심장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7주 4일차에 가니, 2등신 머리, 팔, 다리로 이루어져있었습니다. 

머리, 팔, 다리 밖에 없는데 초음파를 통해 귀여움이 느껴졌고, 올챙이 같기도 하고 너무 신기했습니다. 귀여운 1.46cm 아직 블루베리만 하다고 하네요 ㅎㅎㅎ

그리고 심장 소리를 들었는데 저번주 보다 심장 소리가 더 빨라졌습니다. 심장 박동수는 정상이라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렇지만, 저번주와 마찬가지로 여전히 피가 많이 고여 있습니다. 그래도 4번의 큰 하혈 이후에는 묻어나오는 정도의 하혈만 있을뿐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나오는 것만으로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피가 너무 많이 고여있어서 타이유2cc를 계속해서 맞고 있습니다. 아내와 매일 병원에 갑니다. ㅜ.ㅜ 앞으로 일주일동안에도 매일 가서 맞아야합니다. 

 

혹시 모르니, 난임병원도 집이랑 가까우면 오히려 더 편리할것 같습니다. 

 

다음주에 오면 난임병원을 졸업하시자고 말씀해주셨습니다 !! 드디어 난임병원을 졸업하다니 !! 만약에 다음주에 졸업하면 8주차정도쯤에 졸업을 하게 됩니다. 

난임병원 졸업시기도 사람마다 다르다고 하니, 참고만 해주시면 됩니다. 

 

우리 아기가 건강하게만 잘 자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