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호텔스 닷컴과 리워드
호텔스닷컴(hotels.com)2001년부터 익스피디아의 자회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요 타깃은 북미로 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도 꽤 많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쿠폰, 매월 할인, VIP운영 등 많은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어 나름 괜찮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저렴하게 호텔을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 1991년에 설립되었지만 2002년부터 호텔스닷컴이라는 명칭을 쓰고 있습니다. 전세계에 있는 325,000여개의 시설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방법은 온라인 또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가능합니다. 호텔스 닷컴은 전 세계41개 언어 90개 로컬 사이트를 통해 호텔 예약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 7000만회 이상 다운로드 된 모바일 앱(App)과 2500만개 이상의 실제 사용자들의 이용 후기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딱 맞는 여행 숙소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호텔스 닷컴에서 리워드 제도가 있는데 정말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리워드 스탬프는 10박을 하면 평균이용금액만큼 1박을 할 수 있는 쿠폰이 주어집니다. 다시말하면 10% 할인이 된다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렇지만 리워드 스탬프를 적립하게 되면 할인 쿠폰에 사용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2. 호텔스 닷컴 리워드 사용 방법
리워드를 위한 스탬프는 위의 사진과 같이 스탬프 적립이라는 표시가 된 곳에서만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호텔이 해당이라서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될 듯 합니다. 만약 호텔스 닷컴에서 10박의 숙소를 완료했다면 마지막 체크아웃이후 3~4일 이후에 리워드가 생깁니다.
가고자 하는 지역의 호텔을 선정하고 리워드 숙박사용 시설인지 확인 후 리워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검색할 때 리워드 숙박 사용에 체크하고 검색하시면 보다 편리합니다. 리워드는 호텔 날짜 및 룸형태를 선정하고 나서 카드결제 직전에 하니,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호텔스 닷컴 리워드 사용이 안될 경우
가끔 호텔스 닷컴 홈페이지가 먹통일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사실 종종은 아니고 자주 그러는 것 같습니다. 제가 예약할때마다 사이트가 이상하져서 자주라고 느껴집니다.
며칠전 밤 10시쯤에 리워드로 호텔 숙박을 예약하려고 했더니, 리워드 표시가 안났습니다. 새로고침과 PC에서 하다가 노트북으로도 해보았고, 심지어 어플로도 해보았습니다. 사이트 에러로 리워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배너가 뜨지 않았습니다. 밤 10시에는 상담사도 전화가 불가하다고 하였습니다.
어플에 들어가면 채팅 표시가 바로 뜹니다. 그 표시를 통해 채팅에 접속 할 수 있었습니다. 가상 상담원이라고 뜨는데 제가 직면해 있는 문제에 대해서 한국어로 이야기를 하면 됩니다.
“리워드를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하였더니 2분만 기다려달라고 하였습니다. 그 이후 외국에 있는 상담사가 영어로 채팅을 하였지만 자동적으로 한국어로 번역되어서 저한테는 한국어로 보였습니다. 번역이 매끄럽진 않지만 의사소통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리워드 금액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었고, 예약하고 싶은 날짜, 룸 형태, 조식 유무, 이용객 성함 등을 알려주었습니다. 최종 계산 금액에 대해서 정리해서 채팅창에 올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영어를 할줄 아냐고 물어본 뒤 국제전화로 전화가 왔습니다. “채팅창에 있는 것대로 예약해도 될까?”라고 물어보고 “알겠다.”라고 하니 카드결제를 위해 “어디 카드냐?” “VISA다.”, “카드 번호가 뭐냐?” 등을 물어보고 답변해주었습니다. 모든 것을 결제하고 난뒤 메일과 문자로 숙박에 예약번호와 이용정보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그렇게 빠르지 않았지만 친절해서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